몇 년 전부터 에어프라이어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제 에어프라이어는 집집마다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아 에어프라이어 추천 순위 역시 많은 분들의 관심사가 되었습니다. 에어프라이어는 초반에는 기름이 없이도 튀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조리 도구로 인기를 끌었지만 지금은 튀김을 비롯하여 굽기와 데우기 등 모든 조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. 이미 시중에는 다양한 에어프라이어가 출시되어 있는데 여기에서는 에어프라이어 추천 순위 TOP 6 및 에어프라이어 선택 가이드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빠른비교
에어프라이어 구매 가이드
(1) 크기에 따라 선택
- 에어프라이어는 깊이가 깊은데 겹쳐 높으면 음식이 잘 익지 않으므로 적어도 3L 용량 이상의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- 3L에서 3.6L 정도의 크기가 되면 직경이 20cm 정도 되기 때문에 돈까스 등 큰 재료도 자르지 않고 조리를 할 수 있습니다.
- 가족이 많거나 손님이 많은 가정의 경우 5L 이상의 대용량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- 보관 공간이 작거나 조리를 잘 하지 않는다면 1L 정도 크기도 적당합니다.
- 작은 에어프라이어는 식탁 위에 두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(2) 온도 조절 기능
- 에어프라이어로 조리를 할 때에는 음식에 따라 최적의 온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- 재료와 요리에 맞게 적절한 온도에서 요리를 하고 싶은 분들의 경우 온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합니다.
- 온도 조절 기능 및 성능 외 최저 온도와 최고 온도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
(3) 관리 방법
- 에어프라이어는 청소를 하지 않으면 내부에 기름때가 쌓이게 됩니다.
-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내부 재질 및 청소의 용이성 등을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.
- 바스켓 부분의 망이 잘 분리되는지 여부와 내부 청소가 편리한지 등을 살펴보시면 될 것입니다.
(4) 기타 기능
- 에어프라이어는 튀김 이외에도 다양한 조리 기능이 더해진 제품들이 있습니다.
- 취미가 요리라면 구이나 베이킹 기능 등이 더해진 에어프라이어로 요리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입니다.
에어프라이어 추천 TOP 6
(1) 홈플래닛 에어프라이어 1.6L
1인 가구에 적합한 1.6L의 소형 에어프라이어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며 80~200℃로 0~30분 시간 조절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. 분리형 바스켓으로 세척이 편리하고 레시피가 표기되어 다양한 요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. 작은 사이즈의 에어프라이어를 간편하게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.
(2) 재원전자 버디쿡 에어프라이어 3.9L
3.9L의 적당한 사이즈의 에어프라이어로 1인가구나 일반 가정집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사이클론 에어스톰과 스테인레스 열선으로 효율성을 높였으며 저소음 설계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자동전원차단 기능이 있어 안전하며 다이얼을 이용하여 간편한 조작이 가능합니다. 바스켓 대신 오일망을 적용하여 편리하게 세척을 할 수 있고 논스톤 코팅으로 위생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(3) 제니퍼룸 로티세리 멀티 에어프라이어 12L
대용량 12L로 다양한 음식을 요리할 수 있으며 최대 220도까지 조절이 가능한 에어프라이어입니다. 디지털 방식으로 조작이 쉽고 터치 패널 16가지 메뉴와 로티세리 조리를 지원합니다. 상하 2중 구조로 되어 있어 음식을 골고루 익혀주며 내부전등이 있어 조리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내부식성이 강한 불소수지코팅 바스켓이 포함되어 안전하고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. 통닭거치대와 로티세리 손잡이 등이 구성에 포함되어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.
(4) 아이닉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16L
16L의 대용량 사이즈로 한번에 3단조리까지 할 수 있으며 360도 회전 로티세리로 바비큐나 꼬치구이 등 더욱 폭 넓은 메뉴를 조리할 수 있습니다. 내부와 상부, 기본 조리도구가 모두 스테인리스 재질로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청소가 편리합니다. 아이닉의 고속히팅 시스템으로 빠르게 조리를 할 수 있고 7종의 기본 구성품이 포함되어 다채롭게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.
(5) 필립스 에센셜 HD9270
에어프라이어로 잘 알려진 필립스의 제품으로 4~5인분에 딱 맞는 4.2L 용량에 원터치 프리셋 설정으로 편리하게 조리가 가능한 제품입니다. 래피드 에어테크놀로지 기술이 결합되어 뜨거운 공기를 바스켓 전체에 회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회오리판 바닥으로 기름 없이도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요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. 필립스 뉴트리유 어플로 다양한 레시피 확인 및 에어프라이어 관린 팁을 확인하실 수 있는 것 역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(6) 리빙코리아 리빙웰 AF506
대용량 제품이 부담스럽지만 너무 작은 제품은 싫으신 분들은 리빙코리아 리빙웰 AF506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. 4L이기 때문에 용량도 적당하고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온도 조절도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. 자동요리메뉴 8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고 분리형 바스켓으로 세척도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
정리
에어프라이어는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.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하시기 전 크기와 온도, 관리 방법, 기타 기능 등을 체크해 보시고 자신에게 적합한 에어프라이어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.
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